블로그

마사지 주의사항 꼭 알고 받아야 할 것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은 타이, 스웨디시, 아로마, 딥티슈 등등 세상의 모든 마사지를 통틀어 적용할 수 있는 마사지 주의사항 몇 가지를 정리해 가지고 왔습니다. 기본적인 주의사항부터 보다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정성스럽게 준비했으니 꼭 알고 받으세요! 


마사지주의사항.webp

 

 

마사지란 심신을 편안하게 풀어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유도하며 신체 외부적으로도 내부적으로도 동시에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다이어트나 피부 미용과 병행하면 그 효능이 배가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는데요. 다만 마사지를 받기 전에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고려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시간과 돈을 낭비할 수도 있게 됩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마사지 주의사항들을 확인해 보세요. 


기본적인 마사지 주의사항


1. 상처 부위 마사지 금지


피부가 손상되거나 깊은 상처가 생긴 부위에는 마사지 중에도 되도록 터치를 피해줘야 합니다. 상처가 있는 상태로 마사지를 받게 됐다면 관리사에게 반드시 상처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그 부위를 피해 케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2. 골절 부위 회복 전 마사지 금지 


세상의 모든 마사지는 근육과 뼈를 압박하는 것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만약 근골격계 건강이 온전하지 않은 상태라면 강력한 세기의 압을 사용하는 마사지는 피해주시고 혹시 마사지를 꼭 받으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전문의의 소견을 들어보신 후 결정하세요. 자칫 이 마사지 주의사항을 어기고 마사지를 받았다가 골절 부위의 통증이 악화되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포츠마사지금기사항.webp

 

3. 타박상 부위 마사지 금지 


타박상 또한 상처 부위로 인식되기 때문에 마사지가 시작되기 전 반드시 관리사에게 이 부분을 고지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오일 종류를 사용하는 습식 마사지라면 더더욱 오일이 상처 부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화상 부위 마사지 금지


조금이라도 화상을 입은 상태에서는 어떠한 마사지도 받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화상도 상처 부위로 분류되기 때문에 당분간 화상 부위가 회복되기 전까지는 그 어떤 종류의 마사지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마사지연애.webp

 


구체적인 마사지 주의사항


1. 임산부일 경우 


현재 출산을 준비하고 계시는 산모님이라면 더더욱 마사지 종류를 선택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산부 마사지라는 종류가 널리 시행되고 있긴 합니다만 이 또한 사전에 자세히 알아보고 조심스럽게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방문 예약을 해 둔 샵의 소속 관리사가 산전 마사지 교육을 이수했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임신 3개월 차까지는 신체에 가해지는 조그마한 자극도 조심해야 하니 샵을 정할 때는 꼼꼼하고 까다롭게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2. 혈전이 있는 경우 


마사지를 통해 혈전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혈전이 풀어지면 뇌와 심장, 폐 부위로 혈전이 이동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전을 가지고 계신다면 마사지를 받기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3. 발열이 있는 경우 


감기와 같은 증상으로 신체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상태라면 마사지는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는 체내 각종 순환 활동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때 높은 열과 감염까지 같이 빠르게 신체 전반으로 퍼질 위험이 있어서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마사지자주받으면.webp

 

4. 전염병을 앓고 있는 경우 


전염이 되는 질병을 앓고 계신다면 관리사와 마사지 샵에 방문한 다른 고객들을 위해 방문을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최근이라면 코로나라는 전염병이 유행을 했기 때문에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외출은 물론 마사지 관리사와 접촉하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5. 간이나 신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마사지를 통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줄 수 있지만 관리를 받는 사람이 현재 간이나 신장 기능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 질환을 더 악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때에도 전문의 소견을 받아본 후에 신중하게 마사지를 받을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에서부터 구체적인 부분까지, 마사지 주의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언급한 부분들만 주의하셔서 마사지 케어를 이용하시는 것, 절대 잊지 마세요.

 

 

스포츠 마사지 금기사항

스포츠마사지 연애

마사지 자주 받으면

마사지 후 근육통

스포츠마사지 디시

마사지 부작용

스포츠마사지 불법

스포츠마사지 10만원

 

마사지 종류와 특징 스웨디시와 딥티슈 다양하게 알아보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