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발 마사지 효능 알아보고 백퍼센트 활용하는 법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흔히 인간의 발에는 그 사람의 건강 지도가 그려져 있다고들 말하곤 합니다. 말초 신경들이 모여 있는 발바닥의 다양한 지압점들을 자극해 주면 근육 뭉침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이고 장기 기능이 개선되며 신체의 면역력 또한 높아지는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 마사지 효능을 정확하게 알아보는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발마사지효능.webp

 

 

조금만 찾아본다면 굳이 풋 마사지 샵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혼자, 셀프로 해주는 것도 가능하니 오늘 이 시간에 알찬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발 마사지 효능

 

1. 발목 부상 예방

 

가장 기본적인 발 마사지 효능은 아무래도 발목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부상을 당한 후에 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고, 부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틈틈이 발 마사지를 해주면서 부상을 예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권장하는 주기는 일주일에 3~4. 부상을 당한 상태라면 빠른 회복을 위해 이 발 마사지를 이용해보세요.

 

2. 두통 및 편두통 개선

 

두통과 편두통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중 반사 요법 치료를 적용받은 후 그 증상이 호전됐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발에 위치한 지압점들 중 특히 엄지발가락을 1~2분 정도 지그시 눌러주는 마사지를 꾸준히 한번 해보도록 하세요. 만성적인 두통으로부터 조금씩 자유로워지는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발마사지아픈이유.webp

 

3. 우울증 치료

 

전신이 아닌 발만을 마사지해 주는 것만으로도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는 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발을 주무르며 발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면 신체가 전반적으로 긴장을 풀게 되고 그 영향으로 정신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심신의 안정을 동시에 되찾아주는 아주 가성비 좋은 마사지인 거죠.

 

4. 생리 전 증후군과 갱년기 증상 완화

 

매달 생리 전 증후군에 시달리는 여성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꼭 풋 마사지 샵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셀프로, 정기적으로 발 마사지를 해주면 다양한 생리 전 증후군 증상도 많이 사라지고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여성이라면 꾸준히 발 마사지를 하면서 평소의 건강 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부종 감소

 

수많은 발 마사지 효능 중 부종 감소 효과는 특히 출산을 준비 중인 임산부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임신 후기가 되면 부종이 더욱 심해지기 마련인데 임신으로 인한 부종은 제대로 된 질 높은 휴식과 철저한 식단 관리 그리고 꾸준한 발 마사지를 통해 어느 정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출산을 준비 중이라면 식단 관리, 적당한 운동, 스트레칭과 함께 발 마사지를 병행해보세요. 운동과 식단 관리의 효과를 두 배로 높여줄 수 있습니다.

 

발바닥지압아픈이유.webp

 

 

6. 혈액순환 활동 촉진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앉은 자세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만성적인 요통부터 거북목 증후군, 승모근 발달, 어깨 근육의 결림 및 뭉침 현상과 같은 문제들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점차적으로 느려지는 것도 대표적인 현상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매일 잠들기 전 10분에서 20분 정도 가볍게 발 마사지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 활동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고혈압 증상 완화

 

불균형적인 식습관, 잦은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누적 등의 이유로 아직 젊은 나이에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이런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이라면 일주일에 세 번 정도의 주기를 두고 발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 감소하면서 혈압수치가 자연스럽게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발 마사지 효능은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격증을 이수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관리사만이 할 수 있는 다른 마사지들과 달리 발 마사지는 누구나 쉽게 배워서 장소불문 어디에서든지 셀프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집에서 혼자 꾸준히 가벼운 발 마사지를 해보신 후에 더 프로페셔널한 관리를 받고 싶다면 풋 마사지샵을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발지압과학적근거.webp

 

 

발마사지 아픈이유

발 마사지를 하면 어떤 점이 좋은 가요

발바닥 지압 아픈이유

발지압 과학적 근거

발마사지 기계

발마사지 방법

발바닥 마사지볼 효과

발바닥 지압 부작용

 

로미로미 마사지 특징 깔끔하게 정리해 알려드려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