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 확인은 필수!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번 시간에는 오일을 사용하는 습식 마사지 종류 중 한국에서 가장 대중성을 가지고 있는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들을 몇 가지 짚어보려고 합니다. 알고 받으면 효과가 두 배가 되는 꿀팁들로 준비했으니 이번 시간도 집중해 주세요, 특히 아로마 마사지를 받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에 주목해, 샵에 방문하기 전 그에 따라 준비를 해 가시면 좋습니다. 


 

아로마마사지_주의사항.webp

 

아로마 마사지란?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 전신에 아로마 오일이라는 에센셜 오일을 도포하는 습식 마사지를 가리키는 명칭입니다. 아로마 오일에는 숙면을 돕는 효과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들이 들어 있어서 전신에 도포한 오일이 피부로 스며들면서 그 오일이 가진 특유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로마 마사지는 심신의 안정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으며 불면증을 해결하는 데에 특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아로마 마사지에 사용하는 에센셜 오일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각각의 오일마다 다른 특징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이나 라벤더 오일은 심신의 진정 효과에 특별히 효과가 좋으며 유칼립투스, 티트리 오일은 충혈을 완화시켜주는 특성이 있죠. 일랑일랑 오일이나 네롤리 오일을 사용하면 행복감을 끌어 올려 기분을 전환해 주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아로마마사지뜻.webp


아로마 마사지의 진행 단계 


세상에는 효능도 향도 각양각색인 수백 가지의 에센셜 오일이 존재하며 대부분의 마사지샵에서는 이런 오일들을 다양하게 구비해 두고 사용합니다. 마사지 시작 단계에서 전신에 마사지 오일을 도포할 때 한 가지 오일만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두 가지 이상을 혼합해 블렌딩해 사용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먼저 근육 긴장의 완화가 주목적이라면 라벤더 오일을, 기분 전환이 목적이라면 로즈마리 오일을 선택하는 식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효과를 가진 오일을 선택하는 것으로 마사지가 시작되는데요. 이 단계에서 두 가지 목적이 다 중요하다면 두 가지 오일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선택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자신이 사용할 오일을 선택한 후에는 관리사가 전신에 오일을 도포할 수 있도록 마사지용 속옷만 입고 다른 옷들은 전부 탈의를 해야 한다는 것도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마사지를 받으러 가기 전에 청결하게 샤워를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탈의를 한 상태로 베드에 눕게 되면 관리사가 오일을 전신에 발라주고 부드러운 압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는 단계로 과정이 진행됩니다. 전신에 미끌한 오일이 도포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압을 주더라도 아프지 않고 부드럽게 압이 가해지기 때문에 고통이 없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케어가 시작되면 관리사와 함께 압의 세기, 더욱 신경 써서 케어를 해야 할 신체 부위 등을 상의하며 맞춰가면 됩니다. 

 

아로마마사지_더쿠.webp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 


1. 공복 유지 


마사지를 받기 직전에는 식사를 피하고 두 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식사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샵을 방문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소화 활동이 이루어질 시간을 준 다음 케어를 받아야 합니다. 


2. 병력 확인과 고지


사람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병력은 마사지를 받는 데에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관리사에게 이 부분을 구체적으로 고지해주어야 합니다. 현재 몸에 상처나 염증 등이 있거나 골절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장기 기능의 비정상적인 활동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 또한 관리사에게 미리 알려준 다음 마사지를 받는 동안 관리사와 함께 케어법을 맞춰가면 됩니다. 

 

아로마마사지_스웨디시차이.webp

 


3. 전문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암이나 폐 건강 문제 등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 바로 사전에 전문의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고 전문의의 소견을 충분히 들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환자는 그 소견에 따를 의무가 있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마사지 요법들 중에서도 아로마 마사지 주의사항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아로마 마사지의 정의, 마사지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여드렸는데요.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는 샵을 방문하기 전에 사전에 숙지를 하고 가시면 더 원활하게 케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으며 마사지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아로마마사지_차이.webp

 

 

 

아로마 마사지 뜻

아로마 마사지 더쿠

아로마 마사지 스웨디시 차이

아로마 마사지 차이

아로마 마사지 옷

아로마 마사지 효능

아로마마사지 팁

아로마 마사지 남자

 

발 마사지 효능 알아보고 백퍼센트 활용하는 법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