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경락 마사지 장점과 종류 살펴보기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작은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효과 덕분에 많은 여성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경락 마사지 장점과 우리가 몰랐던 다양한 종류들, 오늘 한번 함께 알아볼까요? 우리가 마사지라는 단어를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건 전신을 주무르고 두드리는 모습일 겁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대한민국에서 경락은 얼굴 경락이 가장 대중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경락 하면 얼굴 관리를 떠올립니다. 

 

경락마사지장점.webp

 


하지만 사실 경락 마사지는 전신에 적용이 가능한 활용도 높은 마사지 요법이며 특정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적용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 경락 마사지 장점부터 다양한 종류까지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락 마사지란? 


고대 중국의 전통의학으로부터 파생된 지압법으로 근육의 이완을 유도함과 동시에 근골격계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요법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효과로는 두통 완화, 불면증 개선, 스트레스 해소, 숙변 제거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경락 마사지 장점을 누리고 싶다면 중국 전통의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일정 수준의 훈련을 받은 관리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관리사라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근골격계의 부상부터 자세 불균형 문제, 염좌 등으로 인한 통증, 정신적인 스트레스 및 불안감 등을 필요에 맞게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얼굴_경락마사지_효과.webp

 

경혈이란? 


경락 마사지의 핵심이 되는 요소가 바로 경혈이라는 것인데요. 경혈은 우리 신체 내부에서 에너지를 운반하능 역할을 수행합니다. 체내에 분포되어 있는 경혈은 12개로 모두 매우 중요한 장기 기관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경락 마사지는 바로 이 경혈을 자극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경락 마사지 종류와 특징 


1. 맨손 마사지 


가장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형태로 진행되는 경락으로 관리사가 아무런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맨손으로 경혈에 적절한 압을 가해 목표한 효과를 이끌어내는 요법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요법이기도 합니다. 


2. 붓 마사지 


브러시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경락 및 경혈을 자극해 주는 마사지 요법을 의미하며 경혈의 흐름에 따라 진행하기에 더 수월하다는 이유로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부드러운 브러시가 아닌 실리콘, 원목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도구를 사용합니다. 


3. 부항 마사지 


부항은 이미 한국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방법으로 부항기를 피부에 밀착시켜 공기를 빨아들이는 방식으로 마사지가 진행됩니다. 이때 부항기를 이용해 신체에 가하는 자극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경락마사지_효과_없음.webp

 

4. 근육 마사지 


일반적인 경락 마사지는 피부의 표면을 자극하는 데에 집중하지만 근육 마사지라면 표피뿐만 아니라 심층부로까지 자극이 가해지도록 마사지를 해줍니다. 


5. 교정 마사지 


기본적인 경락 마사지의 형태에 자세 교정 수기 요법을 추가해 만들어진 새로운 개념의 경락 마사지로 전신에 적용하면 자세 교정의 효과를, 얼굴에 적용하면 안면 비대칭 완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락 마사지 장점 


경혈을 자극해 주면 혈액 순환 활동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체 조절 기능이 향상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성적인 피로를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누적된 피로를 풀어내고 신체적 안정은 물론 정신적인 안정감까지 회복할 수 있기도 하죠. 더불어 체내 순환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짐으로써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는 변화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또 세포 기능이 더 활성화 되면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 동안을 유지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경락마사지_비용.webp

 

경락 마사지 주의사항


경혈을 자극할 때 압을 굉장히 강하게 가하는 것이 바로 경락 마사지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오일 습식 마사지만을 받아오던 사람이라면 굉장히 아프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피부가 유독 약하거나 민감하다면 경락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몰랐던 경락 마사지 장점과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맨손으로 하는 경락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이 시간 마치겠습니다.

 

얼굴 경락마사지 효과

경락마사지 효과 없음

경락마사지 효과 더쿠

경락마사지 비용

경락마사지 부작용

얼굴 경락마사지 부작용

경락마사지 나무위키

전신 경락마사지 효과

 

 

왁싱 장점 한 번 경험하면 헤어나올 수 없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