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왁싱 관리 방법 바른 정보로 알려드려요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시간에 왁싱의 장점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오늘은 왁싱 시술을 받은 후 올바른 왁싱 관리 방법들에 대산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페이스, 겨드랑이, 다리, 브라질리언 등등 어떤 부위에 시술을 받게 되더라도 왁싱을 받은 후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못하게 되면 각종 피부 염증에 시달릴 수 있게 되고 피부 트러블, 건조증으로 인해 고생을 해야 할 수도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잘 참고 하셔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왁싱을 즐겨보세요.

 

왁싱관리방법.webp

 

 

인그로운 헤어 형성과 같은 부작용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라도 왁싱 관리 방법과 주의사항은 제대로 알고 철저하게 지켜야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왁싱은 잘 교육 받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술이 끝난 후 스스로 해야 하는 셀프 케어가 그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후 관리를 완벽하게 해줌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오래오래 지킬 수 있고 다음에도 더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왁싱 후 셀프 케어 방법은 그리 많지도 않고 일상 속에서 쉽게 해줄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준비했으니 꼭 실천해보세요.

 

브라질리언왁싱당일.webp

 

왁싱 관리 방법

 

1. 수분 보습 관리

 

어쨌든 왁싱 또한 압을 가해 체모를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피부가 자극을 받아 빨갛게 달아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일반적으로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라고 표현하는데요. 이렇게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기 위해 수분 크림과 보습 크림을 꾸준히 꼼꼼하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또 유난히 피부가 민감하신 분이라면 진정 크림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은 왁싱 관리 방법입니다. 비단 페이스 왁싱을 했을 때뿐만이 아니라 팔, 다리, 겨드랑이 등 다른 신체 부위에도 반드시 수분, 진정, 보습 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합니다.

 

2. 주기적인 스크럽 관리

 

왁싱을 받은 후, 붉게 달아오른 피부가 진정된 후에 해주어야 할 관리로는 스크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간혹 왁싱 시술을 받고 나서 시간이 조금 지나 인그로운 헤어가 자라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스크럽입니다. 왁싱 시술을 한 후부터 일주일에 한두 번 주기로 스크럽을 해주시면 인그로운 헤어 예방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 주의해야 할 점은 피부 스크럽을 한 뒤에는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단계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왁싱 주의사항

남자왁싱후관리.webp

 

1. 물을 멀리할 것

 

왁싱을 받은 직후에는 해당 신체 부위에 위치한 모공이 크게 열리게 되는데 다시 모공이 닫힐 때까지 24시간에서 48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장, 사우나, 찜질방 등 습한 곳에 방문하는 것은 일정 시간 동안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공용으로 이용하는 시설이라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혹은 자신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로 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자제해야 합니다.

 

2. 왁싱 부위 터치하지 않기

 

왁싱을 받은 직후에 해당 부위가 따갑거나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조금만 참으면 자연스럽게 가라앉는다는 것이죠. 아무리 간지럽고 따갑다고 하더라도 그 부위를 만지거나 긁거나 하면 안 됩니다. 손으로부터 세균 감염이 되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3. 무리한 운동 자제하기

 

왁싱을 받은 다음 일정 기간 동안은 몸에 핏 되는 의상 착용을 자제해 주어야 합니다. 통이 넓어 바람이 잘 통하는 의류를 착용하고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 격한 운동 또한 피해야 합니다. 땀에 젖은 피부가 서로 마찰하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가 적절합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왁싱 관리 방법과 주의사항을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왁싱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게절이 바뀌어 여름이 다가오며 점점 더 왁싱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제대로 알아보고 주의사항까지 잘 숙지를 한 후에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더욱 청결하고 안전하게 왁싱 시술을 받고 사후 관리까지 안전하게 해주세요

 

왁싱후스크럽안하면.webp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관리

남자왁싱 후 관리

브라질리언 후 관계

브라질리언 왁싱 후 털 자람

왁싱후 스크럽 안하면

브라질리언 왁싱 관리 더쿠

브라질리언 왁싱 여자 관리

브라질리언 왁싱 당일

 

아로마 마사지 효능 오일 종류에 따라 달라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