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 명확하게 구분해 보기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마사지애호가라면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마사지 종류가 존재하는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를 확실하게 구분해서 정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차이점을 뚜렷하게 구분할 수 있으면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마사지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정말 자신에게 딱 알맞은 마사지를 선택함으로써 더욱 확실한 마사지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스웨디시마사지_딥티슈마사지_차이점.webp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스웨덴이라는 국가에서 시작된 스웨디시 마사지와 딥티슈 마사지는 둘 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습식 마사지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일을 전신에 도포해야 하기 때문에 탈의는 필수적이며 기본적으로는 압의 세기가 약하고 부드럽다는 것도 공통점인데요. 하지만 필요에 따른 압의 세기와 적용하는 기술, 시행하는 목적에 있어서 명확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죠.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 : 스웨디시 마사지 특징

 

스웨덴에서 유래한 스웨디시 마사지는 아주 부드러운 압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긴장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으며 리드미컬하고 부드러운 마사지 테크닉이 중요한 요법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대중화가 이루어진 지 오래이며 지금 현재 가장 핫한 마사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마사지로 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허리, 어깨, 목 등 뭉치기 쉬운 근육을 풀어주기에 아주 효과적인 마사지 기법이기도 해 이제는 스포츠 마사지나 타이 마사지보다 더 대중화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딥티슈마사지뜻.webp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 : 딥티슈 마사지 특징

 

자연유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스웨디시 마사지와 비슷하지만 딥티슈 마사지는 신ㄴ체 부상 관리 및 예방에 더욱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딥티슈는 근육이나 인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이를 치료하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근육 조직과 골격근, 근막 조직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해서 스웨디시보다 더 전문적인 기법으로도 인식되고 있습니다. 아주 약하고 부드러운 압으로만 진행하는 스웨디시와 달리 딥티슈 마사지는 필요에 따라 압의 세기가 강해지기도 합니다. 다만 압의 세기는 관리사와 마사지를 받는 당사자가 상의를 한 후에 조금씩 조절을 해나가는 것이 원칙입니다. 또한 딥티슈 마사지는 관리를 받기 전에 관리사에게 지금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 문제, 건강 문제도 고지하고 상의를 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웨디시마사지불법.webp

 

 

이번 시간에는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를 구분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얼핏 보면 비슷한 점이 더 많은 것 같은 이 두 마사지 기법의 가장 큰 차이는 압력의 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웨디시는 오로지 부드러운 압력으로만 진행되고 딥티슈는 필요에 따라 압의 세기를 강하게 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근육 긴장을 풀어주고 뭉침, 결림 현상을 해결하고 싶다면 스웨디시 마사지를, 신체 부상을 입은 후라 부상 완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면 딥티슈 마사지를 선택해 받는 것이 적절합니다. 또 몇몇 샵에서는 스웨디시 마사지로 근육 긴장을 풀어준 후 딥티슈 마사지를 연결해서 하는 코스로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딥티슈 마사지를 받은 후에는 압의 세기를 어떻게 조절했느냐에 따라 신체 일부에 통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마사지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인식하고 찜질을 해주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두 가지의 습식 마사지 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웨디시마사지 딥티슈마사지 차이를 중점적으로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현재 가장 독특한 형태의 마사지로 꼽히고 있는 핫스톤 마사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마사지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재미삼아 한 번 읽어보시면 새로운 흥미를 느끼게 되실 수 있으니 다음 시간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스웨디시구렁이스킬.webp

 

딥티슈 마사지 뜻

스웨디시 딥티슈 뜻

스웨디시 ㅁㅎ뜻

딥 티슈 스웨 디시 차이

스웨디시 마사지 불법

스웨디시 마사지 복장

스웨디시 구렁이 스킬

스웨디시 vip 차이

 

왁싱관리방법 바른 정보로 알려드려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